본문 바로가기

백잠일기(栢蠶日記)

내 마음의 호수

728x90

 

 

 

 

 

연기자는 무대에서 그 자신을 보여서는 안된다.

그렇다고, 제아무리 연기를 잘하는 배우라도 절대로 햄릿이 될 수 없다.

+ 햄릿 = 새로운 햄릿.

 

연기자는 작가가 창조한 등장인물자신만의 독특한 새로운 인물로 재창조해야 한다.

이것이 연기예술의 대가 스타니스랍스키의 견해이고, 나도 전적으로 동의한다.

 

사진도 마찬가지 아닐까?

       신이 창조한 자연을 나 자신의 독특한 시선으로 새롭게 담는다.

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그림.

그림이야 많겠지만 사진은 행운이 따라야 한다.

 

        대상(對象)이 항상 그 자리에 있다면 문제는 간단하다.

유달산은 항상 그 자리에 있다.

영산강도 항상 그 자리에 있다.

 

 아름다운 호수를 보았다.

이 호수가 어디에 있는지 사람들은 모른다.

지금은 바다다.

 

The Lake in The Sea

해중호(海中湖)

 

아내와 함께 본 그 호수를 나는 그렇게 부른다.

어쩌면 내 마음의 호수인지도 모른다.

 

산안(山眼)이 뛰어나신 무안공(務安公)의 은덕으로 해안(海眼)이 넓어지고 있다.

 

그 바다에 다시 가고 싶다.

다시 볼 수 있다는 느낌도 든다.

 

그날이 온다면

하늘에 보름달이 떴으면 좋겠다.

 

내 마음의 호수

둥근 달이 떴으면 좋겠다.

 

내가 보는 것

내 마음의 호수라는 걸 어제 알았다.

 

내 마음의 호수

우리 모두의 호수로 돌려드린다.

728x90

'백잠일기(栢蠶日記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꿈이 없는 자 압해도를 보지 못하네  (0) 2022.01.27
봉수산 매화는 말한다  (0) 2022.01.24
내 마음의 풍차  (0) 2022.01.14
나씨(羅氏)의 날씨 호강  (0) 2022.01.13
추사와 초의의 우정  (0) 2022.01.11